명상의 숲

[스크랩] 제19회 정목스님의 나무 아래 앉아서

마음정원(寂光) 2014. 2. 4. 10:27

.


제19회 정목스님의 나무 아래 앉아서




☆마우스를 화면에 대고 투크릭 하시면 전체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오늘의 선곡표>
      1. Giving & Receiving - Dhyana Aman
      2. 감로 - Kelsang Chukie
      3. Serenade - Cho Kokuryo
      4. 기념일의 왈츠 -Fureys

      <바랑 속의 책>
      비울수록 가득하네 - 정목스님

      <내 마음의 성소 - 발원문>
      이 세상에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있는 한
      그들의 질병이 모두 치유될 때 까지 제가 의사가 되고 간호사가 되고 약이 되게 하소서
      먹을 것과 마실 것이 소나기처럼 쏟아져
      굶주림과 갈증이 사라지고 먹고 마실 것이 부족할 때에는
      제가 먹을 것과 마실 것이 되게 하소서.

      가난한 이들을 위해 제가 무진장한 보물이 되고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되어 항상 그들 곁에 있게 하소서
      보호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제가 보호자가 되고
      길 떠나는 이들을 위해 안내자가 되고
      물을 건너려고 하는 이들을 위해 배가 되고
      뗏목이 되고 다리가 되게 하소서
      육지를 찾는 이들을 위해 제가 섬이 되고
      빛을 찾는 이들을 위해 제가 등불이 되며
      쉼터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쉼터가 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제가 도우미가 되게 하소서
      과거의 모든 성인들께서 깨달음의 마음을 일으키시고

      수행의 모든 단계를 완수하셨듯이 저도 모든 생명들을 위해
      그와 같이 깨달음의 마음을 일으키고 수행의 모든 단계를 완수하겠습니다.

출처 : 소리경전공덕회
글쓴이 : 淸凉法山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