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현장

[스크랩] 미래의 희망 어린이 포교

마음정원(寂光) 2011. 10. 5. 22:57

미래의 희망 -  어린이 법회

 

 

중국 금강선원에서는 정기법회인 재일법회와 불교대학, 그리고 특별 수행법회(삼천배)를 비롯하여 불교의 전반적인 분야의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한 야외법회, 성지순례 등 불자들의 바른 교화와 포교활동을 가일층 심도 있게 지도하며 체계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일요 어린이 법회는 이곳 교민 불자들의 자녀들로서 교육 환경과 문화가 다른 외국에서의 생활과 학습, 건강 그리고 종교활동 등.. 여건과 환경이 제한적이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자녀들의 인성교육과 정서함양을 위하고 나아가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자녀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설한 일요 어린이 법회는 시간이 갈수록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처음에는 한 명, 두 명 몇 명 되지 않은 어린이들과 함께 시작한 법회는 아직까지도 7 ~ 8명의 어린이들과 함께 법회를 하지만 여법하게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삼귀의례와 찬불가 합장, 천수경과 반야심경 독경, 스님(법사)법문, 사홍서원과 산회가 등으로 진행되는 법회에서 무엇보다도 큰 신심을 가지고 정성스레 찬불가를 부르고 천수경을 독경하는 모습은 천진동자의 아름다운 모습이다.

 

 

가끔씩 참선과 염불 등 수행지도도 병행하고 법회가 끝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다과를 푸짐하게 준비해 준다. 한 달에 한번씩은 엄마와 함께 산과 들로 야외법회를 나가 맑은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우러져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아직 유치원 다니는 아이,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등.. 어린이들인 만큼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법회를 잘 마칠 수 있도록 하기까지는 어린이 법회를 담당하고 있는 이수희(청정도)선생님과 현선혜 보살님의 노고가 많다. 또한 주지 스님이신 법인스님의 각별한 관심과 뒷받침으로 일요 어린이 법회를 원만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보람된 일이며 앞으로 주변교회에 나가는 어린이, 청소년 등.. 어린이와 청소년 포교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강화해 가고자 한다 

 

 

- 적광법사 / 금강선원보 -

출처 : 좋은인연 금강선원
글쓴이 : 寂 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