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해석
삼보에 귀의 하나이다.
옴 큰 자비심을 지닌 훌륭한 분으로, 모든 두려움에서 보호하여 주시는 '세상을 굽어 살피시는' 거룩한 관세음보살님께 귀의하나이다.
목에 푸른 빛을 띄우신 님이시여 그에게 귀의 하옵나니, 지순하여 겨룰 수 없고 모든 뭇 삶들의 길을 청정으로 이끄시는 이 세상을 굽어 실피시는 님 관세음보살님의 가르침에로 제 마음을 돌이킵니다.
옴 아아, 밝음이여 ! 빛과 같은 지혜를 지닌 님이시여 ! 세상을 뛰어넘은 님이시여 ! 님 이시여 ! 위대한 보살님이시여 ! 당신은 마음을 살피고 또 살피시어 일을 하시고 이루시고 또 이루시고, 펴시고 또 펴십시요.
승리하는 님이시여 ! 크낙하게 승리하는 님이시여 ! 호지하십시요. 호지하십시요. 번갯불을 호지하는 님이시여 ! 움직이십시요. 움직이십시요. 티끌을 떠난 님이시여 ! 청정한 해탈의 님이시여 ! 오십시요. 오십시요. 세계를 주재하는 님이시여 ! 탐욕의 독을 없애게 하시고, 미움의 독을 없애게 하시고 어리석음의 독을 없애게 하십시요. 님이시여 !
훌루 훌루 말라 훌루 훌루 말라 훌루 ! 배꼽에서 연꽃이 피어나는 님이시여 ! 싸라 싸라 씨리 씨리 쓰루 쓰루 !
깨달으시고 깨달으셔서, 깨닫게 하시고 또 깨닫게 하여 주십시요. 자비스러운, 목에 푸른 빛을 띄우신 님이시여 !
애욕의 부숨을 기뻐하면서 쓰와하 --, 신비한 힘을 성취한 님을 위해서 쓰와하 --, 위대한 요가의 힘을 성취한 님을 위해서 쓰와하 --, 신비로운 힘의 방편을 지닌 요가수행자의 님을 위해서 쓰와하 --, 맷돼지 얼굴과 사자얼굴을 한 님을 위해서 쓰와하 --, 손에 연꽃을 든 님을 위해서 쓰와하 --, 보륜을 사용 하는 님을 위해서 쓰와하 --, 신의 소라고동에서 소리가 울릴때 우주적인 잠에서 깨어난 님을 위해서 쓰와하 --, 큰 주장자를 든 님을 위해서 쓰와하 --, 왼쪽어개에 서 있는 크리슈나님을 위해서 쓰와하 --,
삼보에 귀의하나이다. 거룩한, 세상을 굽어 살피시는 님 관세음 보살님께 귀의합니다. 모든 것이 성취될 지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