詩 사랑 - 좋은 글

인생의 무게 앞에서..

마음정원(寂光) 2015. 4. 7. 01:48

  

 인생의 무게 앞에서.. 

 

이 세상을 바로잡고 싶거든,
모든 악과 비애를 내쫓고 싶거든,

황무지에 꽃을 피우고
황량한 사막을
장미처럼 피어나게 하고 싶거든
네 자신을 먼저 바로 잡아라.

  

오랫동안 외롭게 죄악에 물들어 있는
세상을 되돌려 놓고 싶다면,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고
슬픔을 끊어내고

상냥한 위로를 받고 싶다면
네 자신을 먼저 변화 시켜라.

 

오랫동안 병마에
시달린 세상을 치유하고
고통과 비탄을 끝내고 싶거든,

모든 것을
치유하는 기쁨을 맞이하고

고난에 찬 이들에게
다시금 위안을 주고 싶거든
네 자신을 먼저 치유하라.

 

죽음과 암울한 싸움의 꿈에서
세상을 깨우고 싶다면

사랑과 평화,
영원한 생명의 빛과

밝음을 맞이하고 싶다면
네 자신부터 먼저 깨어나라.


- 제임스 앨런님의 좋은 글 중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 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 불만이 없는 사람이고
 
가장 강한 사람은
타오르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다.
 
가장 존경 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줄 아는 사람이고,
 
가장 건강한 사람은
늘 웃는 사람이며,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고 살아가는 사람이다.
 
가장 좋은 스승은
제자에게 자신이 가진 지식을
아낌 없이 주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이며,
 
가장 훌륭한 삶을 산 사람은
살아있을 때보다
죽었을 때 이름이 빛나는 사람이다.